최근 트럼프 미 대통령 후보가 총기 이슈로 재선 가능성이 매우 높아졌습니다. 평소 바이든 대통령의 어눌한 말투와 행동 때문에 균형이 깨진 상태였는데요. 총기 난동으로 재선 가능성이 대폭 상승했습니다. 그에 따라서 자연스레 도널드 트럼프 관련주도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어떤 관련주가 있는지 알아보고 전망과 동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럼프 관련주
관련주 중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는 TMTG가 있습니다. 트럼프 소셜미디어 플랫폼 트루스소셜의 모기업인데요. 최근 주가는 35% 이상 급등할 정도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트럼프의 지분가치가 무려 60억 달러(8조 2810억)입니다. 트럼프가 재선에 성공했을 때 상승까지 생각하면 얼마나 많이 오를지 상상도 안됩니다.
트럼프 미디어 & 테크놀로지 그룹(TMTG) 주의할 점
대표주자인 TMTG가 대표주라고 하나 지난 2021년에 5,820만 달러라는 큰 손실을 기록한 적이 있습니다. 이때 수익은 겨우 410만달러였는데요. 전형적으로 밈 주식의 특성을 보이고 있다는 평가가 많아 사실상 투자가 아닌 투기/도박이 될 수도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트럼프 관련주에는 방산주, 가상자산, 총기 제조업체, 교도소 운영사도 영상을 받고 있습니다.
- 방산주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LIG넥스원, 현대로템
- 가상자산 관련주 : 우리기술투자, 갤럭시아머니트리
- 기타 관련주
- 총기 제조업체 : 스미스앤웨슨
- 교도소 운영사 : GEO 그룹
- 비디오 플랫폼 : 럼블
- 앱 개발사 : 펀웨어
트럼주 관련주 전망 동향
트럼프 후보가 피격 사건 이후 지지율이 상승하면서 재선 가능성이 높아 다음 대통령으로 매우 유력해졌습니다. 많은 투자자가 트럼프 지지에 대한 표현으로 관련 주식에 투자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트럼프가 재선에 성공하게 되면 감세 정책, 규제 완화 등 기존과 많이 달라지는 경제 정책이 예상되는데요. 특정 산업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크게 미칠 것으로 생각됩니다.
주의해야 할 포인트
이러한 정치 테마 관련주는 상황에 따라 큰 변동성을 보입니다. 그러니 섣부른 판단으로 고점을 잡는 실수를 유의해야 합니다. 또 주가 상승이 실제 기업의 실적과 괴리가 있다는 것을 조심해야 합니다. 법적 리스크도 남아있는데 트럼프의 발목을 잡고 있는 법적 문제는 안정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혹시 트럼프 관련주에 투자를 고려하고 계신다면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이런 요소를 꼼꼼하게 살펴보고 신중하게 결정하시고 투자에는 항상 위험이 따르고 그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사실 기억하세요!